한국 애플스토어 4호점 개장? 다른 매장들과 차이점은?

일상생활

한국 애플스토어 4호점 개장? 다른 매장들과 차이점은?

이슈몽 0 174

한국 애플스토어 4호점 개장? 다른 매장들과 차이점은?

 

애플이 '아이폰 14' 시리즈 국내 출시을 앞두고 네 번째 애플스토어 '애플 잠실'을 연다고 합니다.

애플은 새로운 매장을 통해 소비자와의 오프라인 접점을 더욱 늘린다고 하는데요..

22일 애플은 서울 잠실 롯데월드몰에 위치한 새로운 애플스토어 '애플 잠실' 을 미디어를 대상으로

사전 공개했답니다. 애플 잠실은 어제 24일 오전 10시 30분에 정식 개장했습니다.

 

애플스토어 (1).png

애플은 최근 들어 한국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하기 위해 매장 수를 빠르게 확대하고 있다고합니다.

지난 2018년 1월 '애플 가로수길'을 선보인 이후 3년 만인 2021년 2월 '애플 여의도'를 열었습니다.

올 들어선 지난 4월 '애플 명동'에 이어 5개월 만에 새로운 매장을 열린 겁니다.

 

내년에도 매장이 더 들어설 것으로 관측됩니다.

업계에선 서울 강남과 홍대에 각각 5호점, 6호점이 들어설 것으로 보고있습니다.

애플 잠실은 애플 가로수길, 애플 명동에 이어 국내에서 3번째로 큰 규모를 갖췄습니다.

직원 수는 115명 정도로, 기존 매장 대비 적은 편이라고 합니다.

 

 

한국과 영어는 물론 우크라이나, 스페인어, 프랑스어 등 10개 이상 언어를 구사해

1대1 쇼핑 서비스를 받거나 온라인상에서 전화 채팅 서비스를 진행해 구매할 수 있습니다.

잠실 매장은 벽. 테이블 등 매장 인테리어를 국내에서 수급한 자재로 만든게 특징이라고 합니다.

애플 측은 "탄소중립을 실천하기 위한 것" 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애플스토어 (2).png

뿐만 아니라 100% 재생에너지 운영을 통해 환경 보호에도 주력합니다.

애플은 2018년부터 전 세계 44개국의 모든 매장과 사무실 등에서 100% 재생에너지를

사용하고 있다고 합니다.

 

애플 잠실은 기존 세 지점과 마찬가지로 애플의 다양한 제품 및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인데요

애플 명동에서 볼 수 있었던 픽업 공간도 동일하게 지원한다고 합니다.

앞서 애플은 애플 명동에 아시아 최초로 픽업 공간을 적용한 것입니다.

 

애플스토어 (4).png

특히 다른 애플스토어 지점과의 차별점은 '산책 세션' 입니다.

애플의 체험 행사인 '투데이 앳 애플' 은 근처 인접한 석촌호수를 직접 산책하는 프로그램을 진행하는데요

진생 시간은 약 90분 정도입니다.

제품을 구매하기 전 구체적인 실사용 체험을 해볼 수 있어 구매의사가 있는 고객에게 도움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아트 산책(관찰에서 시작하는 드로인), 동영상 산책(영화 속 장면처럼 찍어보기), 포토 산책(야외에서 찍어보는 인물사진)등이

대표적인 프로그램이라고 합니다.

 

한편 애플 잠실은 내달 국내 출시되는 '아이폰 14' 를 출시 전까지 전시하지 않을 예정이라고 합니다.

이에 따라 오는 24일 개소를 하더라도 아이폰14 시리즈 및 애플워치 신제품 등을 만나볼 수 없을 전망이라고합니다.

 

애플은 한국 시장에 내달 7일 아이폰14 시리즈 4종을 출시합니다. 이에 앞서 오는 30일부터는

사전예약을 진행한다고 합니다.

 

, , , , , , ,

0 Comments